바둑 끝판왕의 다음 목표 "이창호 연승은 힘들고 판팅위 다승 기록 도전"
출처:매일신문|2023-02-25
인쇄





"이창호 사범님이 세운 ‘말도 안 되는‘ 승률과 연승 기록은 힘들 것 같고, 대신 판팅위 9단이 보유 중인 통산 다승 기록에 도전해 보고 싶다."

농심배 3연패를 이끈 신진서(23) 9단의 다음 목표다.

신진서는 24일 열린 제24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최종 14국에서 중국의 강호 구쯔하오(25) 9단을 200수 만에 불계로 꺾고 한국의 통산 15번째 우승을 확정했다.

일본이 전원 탈락한 가운데 중국은 구쯔하오만이 살아 남았다. 한국은 12국을 앞두고 박정환·변상일·신진서 3명이 남았다.

한국의 손쉬운 우승이 예상됐지만, 박정환과 변상일이 잇따라 구쯔하오에게 패하는 바람에 결국 최종 주자인 신진서가 나섰다.

신진서는 한국 바둑 부동의 랭킹 1위이자 ‘끝판왕‘ 답게 최종국에서 구쯔하오를 완벽하게 제압하고 한국의 3년 연속 우승을 완성했다. 앞서 신진서는 22회 대회때 5연승, 23회때도 끝내기 4연승으로 한국 우승을 이끈 바 있다.

한국이 농심배에서 3연패를 달성한 것은 1∼6회 연속 우승과 10∼12회를 제패한 데 이어 세 번째.

더불어 신진서는 농심배 개인 10연승을 질주하게 됐다. 농심배 역대 최다 연승 기록은 이창호가 갖고 있다. 1∼6회 대회 때 한국의 6년 연속 우승을 이끌며 세운 14연승이다.

최다승 기록은 중국의 판팅위 9단의 21승(8패)이다.

신진서는 연승 기록에 대해서는 장담하지 않았지만 꾸준하게 기량을 유지하면 최다승은 충분히 도전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농심배는 한국과 중국, 일본 세 나라에서 5명씩 출전해 패한 선수는 탈락하고 이긴 선수는 계속 두는 연승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 상금은 5억원으로 선수 개인이 3연승 하면 1천만원을 주고, 이후 1승 추가 때마다 1천만원씩 더 준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올 시즌 포항 스틸러스는 우려를 딛고 선전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에서 14승11무13패, 승점 53으로 6위를 차지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에도 올랐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몸 상태 확신 NO"→"손흥민 휴식이 현명" 우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
손흥민(토트넘)이 또 다시 이탈하는 것일까.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AS 로마(이탈리아)와 2024~...
"너 주차장으로 와라"… '다혈질 대명사' 前 맨유 주장, 입스위치 팬에게 욕설 듣고 분노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장으로 활약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에게 욕설을 들었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킨이 맨유와 입스위치 타운의 ...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