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슈퍼루키 대신 호주갔던 1할타자, 3할타자로 돌변...KIA 내야 새 옵션?
출처:OSEN|2023-01-15
인쇄

 

KIA 타이거즈 김규성(25)이 호주에서 화끈한 타격을 펼치고 있다.

김규성은 질롱코리아의 일원으로 호주프로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원래는 참가선수 대상이 아니었다. 2022 슈퍼루키 김도영이 발가록 부상으로 불참하자 대타로 호주에 건너갔다. 외야수 김석환과 좌완 최지민까지 함께였다. 호주에서 타격에 눈을 뜨는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14일 현재 21경기에 출전해 81타수26안타, 타율 3할2푼1리, 13타점, OPS 0.831를 찍었다. 삼진(26개)이 많고 출루율(.337)이 낮지만 장타율이 5할(.494)에 근접했다. 2루타 5개, 홈런 3개를 터트렸다. 타율은 화끈한 타격을 펼치는 LG 송찬의(.386)에 팀내 2위이다. 

분명이 달라진 타격이다. 김규성은 입단 이후 2루수로 수비력을 인정받았지만 타격이 문제였다. 2020년 맷 윌리엄스 감독의 눈도장을 받아 1군 출전 기회를 얻었다. 그러나 103경기에 뛰어 1할7푼3리에 그쳤다. 안타를 걷어내는 수비에 비해 타석에서 너무 존재감이 없었다.

2021년은 54경기 1할3푼5리, 2022년은 70경기 1할8푼에 그쳤다. 통산 1할7푼3리, OPS 0.487에 불과하다. 백업으로 쓰기도 힘든 타격이었다. 스윙도 컸고 정교함과 선구안이 모두 떨어졌다. 기회가 줄어들 수 밖에 없었다. 김규성에게는 수 년 째 타격이 숙제였다.

우연하게 참가한 질롱코리아에서 전기를 마련했다. 같은 좌타자에 통산 타율 3할1푼1리 타격귀재 이병규 감독을 만났다. 여기에 실전을 거듭하며 타격에서 실마리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송찬의 등 유망주 타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경기를 펼치는 것 자체가 큰 공부이다.

2016년 2차7라운드에 낙점을 받아 올해 8년 차를 맞는다. 반드시 1군에서 실적을 내야하는 시기이다. 그래서 더욱 절박할 수 밖에 없다. KIA는 2루수 김선빈를 지원하는 확실한 백업 내야수가 필요하다. 수비력을 갖춘 김규성이 공격력을 장착한다면 요긴한 옵션이 될 수 있다. 호주 3할타자로 변신한 김규성이 반전을 이룰 것인지 눈길이 쏠린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