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충암고 그 친구" 심준석 미국행→김서현 한화행, KIA 단장이 언급한 1순위
출처:OSEN|2022-08-17
인쇄



"충암고 그 친구".

고교야구 최대어로 꼽히는 덕수고 에이스 심준석이 미국행을 결정하고 드래드프 신청을 포기하면서 KIA 타이거즈의 고민이 시작됐다.

심준석은 드래프트 시즌 데드라인 16일 자정에 드래프트 신청을 하지 않았다. 미국행을 결정한 것이다. 157km를 뿌리는 능력을 미국 무대에서 시험 받겠다는 의지였다.

이에따라 2023 드래프트에 참가하는 고교 투수 가운데 최대어는 서울고 김서현으로 교체됐다.

드래프트 전체 1번 지명권을 가진 한화는 김서현을 낙점할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다음 순번자 KIA의 선택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암고 에이스 좌완 윤영철에 가장 큰 관심을 두면서도 고려대 에이스 김유성을 놓고 고민에 빠져있다.

윤영철은 고교 좌완 넘버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1년 충암고 2관왕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올해는 15경기 13승2패, 평균자책점 1.66을 기록했다. 65⅓이닝동안 탈삼진 99개 볼넷은 5개에 불과했다.

최고 구속은 145km를 찍었다. 볼이 빠른 유희관이라는 별칭도 얻었다. 189cm, 87kg의 큰 체격을 갖추었다.

김유성은 191cm, 89kg의 큰 체격에 최고구속 153km까지 던지는 우완 정통파이다. 바로 1군 전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즉시전력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라운드 지명이 유력하다.

그러나 학폭 논란을 일으킨 것이 변수이다.  중학시절 학교폭력을 행사한 것이 드러나 2021 드래프트에서 NC 1차지명을 받고 철회된 바 있다. 이후 고려대로 진학해 1년 동안 대한야구소프트볼 협회의 출전금지 징계를 받았다. 얼리 드래프트 도입과 함께 신청을 했다.

장정석 단장은 "심준석이 미국행을 선택한다면 김서현의 한화행 높아졌다. 우리도 투수를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군에 대해서는 "충암고 그 친구가 있잖아요"라며 윤영철의 이름을 가장 먼저 언급했다. "아마에서 통하는 친구로 알고 있다"고 평가하며 제 1순위로 윤영철을 생각하고 있다는 점을 밝혔다.

아울러 김유성에 대한 평가도했다. "괜찮은 투수라 관심은 갖고 있다. 그런 문제(학폭 전력)도 있지만 다음주에 자체 회의를 갖고 최종후보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