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완벽 제구+노련미' 충암고 윤영철, ERA 1위 출신 최채흥 소환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7-21
인쇄


고교 야구 최고 왼손 투수 충암고등학교 윤영철(3학년)이 호평을 받았다. 2020년 국내 선발투수 평균자책점 1위를 차지했던 삼성 라이온즈 최채흥과 윤영철을 비교했다.

고교 야구 최대어는 덕수고등학교 심준석(3학년)이 거론된다. 윤영철은 심준석과 서울고등학교 김서현과 함께 나란히 최대어로 평가를 받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에서 진행한 청룡기 파워랭킹에서 KBO 리그 10개 구단 스카우트팀이 세 선수를 모두 최고 선수로 선정하며 몰표를 받았다.

윤영철은 경기에서도 잠재력을 뽐냈다. 20일 서울고와 경기에 구원 등판한 윤영철은 4이닝 동안 2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 역투를 펼치며 팀 5-1 승리를 이끌었다. 56구를 던지는 동안 최고 구속은 143㎞/h를 기록했다. 최고 157㎞까지 던지는 심준석이나 155㎞를 기록한 김서현보다 구속은 늦지만, 안정적인 투구 밸런스로 칼날 제구를 선보이며 서울고 타자들을 요리했다.

경기를 지켜본 지방 구단 스카우트는 "최채흥 투구를 보는 듯하다. 구속이 빠르지 않지만, 제구와 구위로 타자들을 상대한다. 타이밍 싸움도 할 줄 안다. 고등학생인데 투구 자체가 노련하다. 구위는 최채흥이 위일 수 있지만, 프로에 입단해서 운동을 더 하면 더 좋은 공을 던질 수 있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현재 국군체육부대(상무)에서 군생활을 하고 있는 최채흥은 2018년 1차 지명으로 삼성 유니폼을 입었다. 2020년 26경기에 등판해 11승 6패 평균자책점 3.58을 기록했다. 당시 리그 국내 선발투수 평균자책점 1위를 차지했다. 올해부터 상무에서 공을 던지고 있다. 퓨처스리그 성적은 7경기 등판 5승 평균자책점 1.82로 압도적이다.

그러나 드래프트에서 프로 유니폼을 입는다고 하더라도 몸 관리가 필요하다는 평가도 있다. 또 다른 지방 구단 스카우트는 "1학년부터 재능이 좋아서 공을 많이 던졌다. 입단 후 지친 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휴식을 주고 입단 후 2, 3년 뒤를 보며 운동을 한다면,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구속 증가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짚었다.

윤영철은 이날 경기까지 3년 동안 총 43경기에 나섰고 총 168이닝을 던졌다. 즉시 전력감 투수가 필요한 게 아니라면, 윤영철이 조금 쉬면서 몸을 더 만들 시간을 주는 게 나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