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겁 없는 20살 포수 김시앙... 키움 '화수분 야구' 새 얼굴
출처:오마이뉴스|2022-07-10
인쇄


[KBO리그] 1군 올라와 합격점... 키움 차세대 ‘안방마님‘ 예약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김혜성의 타격과 선발투수 최원태의 무실점 역투를 앞세워 2연승을 질주했다.

2위 키움은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홈 경기에서 13안타를 몰아치며 10-1로 승리, 1위 SSG 랜더스를 부지런히 추격했다.

주전 포수 잇따른 이탈에도 끄떡없는 키움의 ‘안방‘

최근 투수들의 활약으로 선전했던 키움은 이날 김혜성이 5타수 4안타 4타점으로 공격을 이끌면서 지난달 25일 롯데 자이언츠전(13-5 승리) 이후 오랜만에 두 자릿수 점수를 올리며 여유있게 이겼다.

선발 최원태도 6이닝 무실점으로 NC 타선을 완벽히 봉쇄했고, 구원 등판한 양현이 남은 3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내며 단 두 명의 투수만으로 정규이닝을 소화하는 효율적인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잘 드러나지 않은 숨은 주역도 있다. 바로 20살 포수 김시앙이다. 고교 시절 광주동성고를 청룡기대회 우승으로 이끌며 프로 구단들의 눈길을 끈 김시앙은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에서 2차 5라운드 지명을 받고 키움에 입단했다.



프로 첫해였던 작년에는 아예 1군 무대를 밟지 못했다. 상대 도루를 저지하는 강한 어깨는 일찌감치 인정을 받았으나, 잔실수가 많고 블로킹이 서툴러 2군 무대에서 경험을 쌓았다. 프로 2년 차를 맞이한 올해는 기회가 찾아왔다.

주전 포수 박동원이 KIA 타이거즈로 옮기면서 4월에 1군의 부름을 받고 잠시 교체 포수로 출전했다가 다시 2군으로 내렸다. 그리고 최근 이지영이 7월 6일 경기 중 상대 투수가 던진 공에 맞아 부상을 당하자 이튿날인 7일 다시 1군에 올라와 프로 데뷔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다.

첫 선발 출전인데도 김시앙은 안정감 있게 경기를 풀어갔다. 투수들과 손발이 잘 맞았고, 실책이나 도루 허용도 없었다. 주전 포수 이지영이 공백에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키움은 평소처럼 막강한 투수력으로 승리를 이어 나갔다.

김시앙까지 가세한 키움의 ‘화수분 야구‘



키움의 차세대 ‘안방마님‘으로 합격점을 받은 김시앙은 이날 타석에서도 존재감을 보였다. 7회말 이지영의 대타로 타석에 들어선 김시앙은 상대 투수 류진욱의 커터를 받아쳐 중전 안타를 터뜨리며 자신의 1군 무대 첫 안타를 신고했다.

이후 김휘집의 2루타와 김혜성의 내야 땅볼로 홈까지 밟은 김시앙은 더그아웃에 들어와 선배들의 축하를 받았다. 8회초부터는 포수 마스크를 쓰고 그라운드에 나서 경기의 마무리를 책임졌다.

올 시즌 누가 봐도 약체로 평가받았던 키움은 보란 듯이 예상을 뒤엎고 2위를 질주하며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전력 보강은커녕 오히려 주전 선수들이 떠나거나 부상을 당했으나, 새로운 주전급 선수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화수분‘ 야구를 선보이고 있다.

야수진에서는 메이저리그로 떠난 김하성의 유격수 자리를 꿰찬 김휘집을 비롯해 김수환, 박주홍이 등장했고 투수진에서는 김재웅, 이승호가 역투를 펼치고 있다. 그리고 포수 김시앙까지 가세하며 다른 구단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