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언제쯤 첫승 눈물 흘리려나. 팀은 이제 했는데…’ 용현지, 아직도 팀리그 무승
출처:마니아타임즈|2021-11-12
인쇄


용현지(사진), 1승이 그립다. 21세의 당찬프로. 지난 9월 ‘TS샴푸LPBA 챔피언십 준우승자. 김세연에게 패해 우승컵을 놓쳤지만 최연소 준우승 기록이었다.



챔피언십 결승진출의 후광을 업고 드래프트를 통해 팀리그 TS샴푸에 입단했다.

지난 해 팀리그 우승의 명문. 하지만 전기 리그는 좋지 않았다. 카시도코스타스, 모랄레스 등 외인에이스들의 부재 탓 이었다.

전기 막판 이긴 적이 있지만 초반 7게임을 2무 5패로 승리 없이 지냈다.

용현지가 최하위로 떨어진 팀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까. 어려운 일이었다.

결정적일 때 한 방을 터뜨릴 수 있는 남자 선봉장이 없었다. 누가 나서도 고만고만 이었다. 경기의 흐름을 좌지우지 할 능력자가 없었다.

팀리그에서 여자선수가 나설 수 있는 기회는 2번. 2세트 여단식과 4세트 혼합복식 뿐인데 이미래라는 절대 에이스가 있어서 설 자리도 마땅찮았다. .

그래도 이미래의 지원군으로 승리를 엮어 낼 계획을 세웠다. 중학교 2학년때부터 ‘당구일기’를 쓰면서 꿈을 실현하는 마당이어서 포부가 컸다.

후기리그 첫날인 10월 29일, 설레이는 마음으로 팀리그 무대에 섰다. 상대는 크라운해태의 강지은이었다.

첫 상대론 강한 편이었으나 떨지는 않았다. 그러나 형편없이 버벅거렸다. 10이닝동안 2연타 1번에 단타 2번으로 고작 4점이었다. 6번이나 공타를 날렸다.

첫날 첫경기 첫승의 기록은 물 건너 가버렸다. 함께드래프트를 거친 휴온스의 최혜미는 이겼는데…

다음을 기약했다. 그러나 다음은 아직도 오지 않았다. 팀의 후기 4, 5라운드 13게임 중 6번 출전했으나 한 번도 이겨보지 못했다.

단식 3경기에 복식 3경기. 복식은 한번쯤 이길만도 한데 전력이 전체적으로 가라 앉아있는탓에 누구와 붙어도 마찬가지였다.

팀이 바닥을 헤매고 있어 그를 챙겨줄 여력도 없었다.

두번 째 단식은 웰뱅피닉스의 김예은. 특별히 딸릴 게 없는데 어쨋든 6:11로 졌다.

싸움 방식을 혼복으로 바꿨다. 나름 팀의 배려였다. 한동우와 함께 했지만 NH의 김현우-김민아에게 12:15로 패했다.

혼복에 두 차례 더 나갔다. 두번째도 한동우였다. 함께 웰뱅의 쿠드롱-김예은을 상대했다. 좀 기우는 조합이긴 했으나 2-12로 완패했다.

파트너를 김종원으로 교체했다. 휴온스의 호프만-김세연에게 7:15로 졌다.

복식이지만 김세연이어서 꼭 이기고 싶었다. 천신만고 끝에 올라간 챔피언십 결승에서 그에게 진 기억이 있다.

다시 개인전에 나섰다. 여섯 번째 출전이었다. SK렌터카의 히다 오리에 였다. 대선배지만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아 승리를 노렸으나 역시 9:11로 졌다.

그래도 세 차례의 개인전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얻었다. 뱅크 샷 한방의 기회만 왔으면 이길 수 있었는데..

1승에 목 마른 용현지. 12일 5라운드 마지막 경기에 다시 개인전 첫승에 도전한다. 상대는 얄궂게도 데뷔전 첫패의 아픔을 준 크라운의 강지은이다.

만만찮지만 반드시 건너야 할 강이다. 꼭 이겨서 팀원들과 함께 승리의 세리머니를 펼치고 싶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