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16승 페이스' 류현진, KBO+MLB 다승왕 '새 역사' 도전
출처:OSEN|2021-07-20
인쇄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16승 페이스‘로 아메리칸리그 다승왕 레이스에 가세했다. 1위 그룹을 1승 차이로 추격하며 아시아 투수 역대 3번째 메이저리그 다승왕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류현진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더블헤더 1차전에서 7이닝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 완봉승을 거두며 시즌 9승(5패)째를 올렸다. 최근 2연승과 함께 이 부문 아메리칸리그(AL) 공동 4위에 올랐다.

18일까지 AL 다승 1위는 게릿 콜(뉴욕 양키스), 크리스 배싯(오클랜드), 애런 시베일(클리블랜드)로 나란히 10승씩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올 시즌 가장 먼저 10승 고지를 밟은 시베일은 지난달 24일 손가락 염좌로 부상자 명단에 올라 최대 5주 공백기를 갖는 바람에 10승에 묶여있다.

그 사이 2위 그룹의 추격이 매섭다. 류현진을 필두로 네이선 이볼디(보스턴), 크리스 플렉센(시애틀), 랜스 린(시카고 화이트삭스)이 9승씩 따내며 1위 그룹에 1승 차이로 따라붙었다.

투수의 승리는 혼자 힘으로 되지 않는다. 토론토는 수비가 늘 불안하지만 MVP 후보 블라디미리 게레로를 중심으로 타선의 힘이 좋다. 팀 홈런(140개), OPS(.784) 모두 리그 전체 1위. 류현진은 9이닝당 득점 지원이 6.8점으로 AL 규정이닝 투수 29명 중 4번째로 높다. 승리를 쌓기 유리하다. 실제 올해 류현진은 퀄리티 스타트가 아닌 경기에서 4승이나 따냈다.



지금 페이스라면 류현진은 산술적으로 16승이 가능하다. LA 다저스 시절이었던 2013년, 2014년, 2019년 기록한 개인 한 시즌 최다 14승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내셔널리그(NL) 사이영상 2위를 차지한 2019년에는 평균자책점 1위(2.32)였지만 다승은 공동 6위에 만족했다.

류현진의 커리어에서 다승왕은 한 번밖에 없었다. 프로 입단 첫 해였던 2006년 KBO리그 한화 이글스에서 18승을 거둔 게 처음이자 마지막. 한화 암흑기가 시작되면서 2007~2008년, 2010년 다승 2위로 아깝게 1위를 놓쳤다. 다저스 시절에도 건강할 때 꾸준하게 던졌지만 다승 순위권은 아니었다.

올해 다승 페이스는 어느 해보다 돋보인다. 남은 시즌 아프지 않고 로테이션만 돈다면 충분히 경쟁 가능하다. 지금까지 KBO리그, 메이저리그 모두 다승왕에 오른 투수는 없다. 한국인 투수가 다승왕에 오른 적도 없다. 박찬호가 2000년 LA 다저스 시절 한국인 역대 최다 18승을 거뒀지만 NL 다승 5위로 1위와 차이가 있었다.



한편 아시아 출신 다승왕으로는 2006년 대만인 왕젠밍(당시 뉴욕 양키스·19승), 2020년 일본인 다르빗슈 유(당시 시카고 컵스·8승) 단 2명에 불과하다. 올해 류현진이 역대 3번째 아시아 출신 다승왕에 도전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밀란 VS 엘라스 베로나 FC
[AC 밀란의 유리한 사건]1. AC 밀란은 현재 리그 2위로, 선두 인터밀란과 단 1점 차이입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선두 도전을 위해 3점 확보에 집중할 것이며, 투지가 높습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탄자니아
[우간다의 유리 사건]1. 우간다는 첫 그룹 경기에서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팀은 진출 희망을 유지하기 위해 승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강한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유벤투스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C 피사 1909 VS 유벤투스 FC
[AC 피사 1909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스테파노 모레오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3골을 넣었습니다(팀내 공동 1위).[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현재 ...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