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은 쩌는 선수", "탑 50 유망주" NBA 드래프트 전문 기자의 극찬
출처:루키|2021-07-03
인쇄




이현중이 미국 현지의 유명 NBA 드래프트 전문 기자의 극찬을 받았다.

2일(이하 한국시간) ‘디 애슬레틱‘의 샘 베시니 기자는 이현중과 관련된 칭찬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베시니 기자는 ESPN의 조나단 기보니 기자와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가장 유명한 NBA 드래프트 전문 기자다. 그가 ‘디 애슬레틱‘에 업로드하는 드래프트 예상 기사는 늘 NBA 관계자들과 팬들의 큰 주목을 받곤 한다.

베시니 기자는 지난 시즌 NCAA 무대에서 180클럽(야투율 50%-3점슛 성공률 40%-자유투 성공률 90%)에 이름을 올린 선수들을 언급하면서 이현중을 거론했다.

베시니는 "트레이 머피와 데이비슨의 이현중이 지난 시즌 NCAA에서 180클럽에 도달한 유일한 2명"이라며 "그런데 이현중은 내년 드래프트의 진정한 유망주"라고 이현중에 대해 소개했다.

이에 과거 멤피스 그리즐리스 프런트에서 일했으며 PER 스탯의 창시자로도 유명한 ‘디 애슬레틱‘의 존 홀린저 기자가 답글을 달았다.

홀린저는 "스카우터들을 위해 (이현중의) 이번 주 올림픽 최종예선의 괜찮은 영상을 모으는 중"이라고 했다.

그러자 베시니는 다시 답급을 달며 한술 더 떠 이현중을 극찬했다.

베시니는 "맞아, 이현중은 진짜 쩌는 선수야(yeah, he‘s a legit player)"라고 운을 뗀 뒤 "(이현중은) 낮게 봐도 나에겐 내년 드래프트 탑 50에 드는 선수"라고 이현중을 높게 평가했다.






이현중은 최근 NBA 드래프트 관련 전문 사이트에서 2022년 드래프트 60순위 이내 지명 가능성이 거론되며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하지만 샘 베시니 같은 공신력 있는 매체의 드래프트 전문 기자로부터 직접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낮게 봐도 탑 50‘이라는 평가도 의미가 무척 크다. NBA 드래프트에서는 매년 60명이 선발된다.

한편 이현중은 최근 리투아니아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최종 예선 경기에서 베네수엘라전에서 18점, 리투아니아전에서 11점을 올리며 주목을 받았다. 앞서 필리핀에서 열린 아시아컵 예선에서는 17.3점 7.5리바운드를 기록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아탈란타 B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아탈란타 BC VS 인터밀란
[아탈란타 BC의 유리한 사건]1.제노아 C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6위에 있습니다. 제노아 C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제노아 CFC는 이날에 승리...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27점을 기록하며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4위 첼시 FC와 단 2점 차이로 유럽 대회 진출권을 노릴 ...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멜버른 빅토리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빅토리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1점으로 9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빅토리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빅토리...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