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야구대표팀, 다음주 예비 엔트리 발표…추신수 포함되나
출처:뉴시스|2021-03-10
인쇄


도쿄올림픽에 나설 한국 야구대표팀의 예비 엔트리 명단이 곧 추려진다.

KBO 관계자는 "다음주 초 기술위원회를 열어 1차 명단을 정할 예정이다. 다음주 주말 전까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명단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문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지난해 3월 111명이 포함된 도쿄올림픽 사전 등록 명단을 정했다. 그러나 2020년 7월 열릴 예정이던 도쿄올림픽이 코로나19로 1년 연기되면서 엔트리 구성도 원점으로 돌아왔다.

KBO 관계자는 "1년 사이에 상황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엔트리도 다시 짜야한다"고 설명했다.

가장 큰 관심은 추신수(39·SSG 랜더스)에게 쏠리고 있다.

부산고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간 추신수는 지난해까지 16년간 미국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뛰었다. 시애틀 매리너스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신시내티 레즈, 텍사스 레인저스 등을 거치며 통산 타율 0.275, 218홈런 782홈런의 성적을 냈다.

아시아 선수 최다 홈런·타점 기록을 작성하면서 2018년에는 올스타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달 SSG와 계약하며 KBO리그로 온 추신수는 올림픽 출전에 대해 "일단 잘해야 한다. 나갈 만한 성적이 되고, 실력이 돼야 한국 대표로 나가는 것이다"면서 "만일 성적이 좋고, 실력이 좋다면 당연히 가야 한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추신수가 마지막으로 태극마크를 단 건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이다. 당시 대회에서 펄펄 날았던 추신수는 금메달을 따내고 병역 특례 혜택을 받았다.

그러나 이후 메이저리그 구단 혹은 사무국의 결정에 따르느라 국가대표 승선이 어려웠다.

이제 걸림돌은 모두 사라졌다. 순조롭게 KBO리그에 적응하는 모습만 보여준다면 국가대표 발탁도 이뤄질 수 있다.

마운드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지난해 1차 엔트리에 들었던 국가대표 에이스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은 미국 메이저리그 도전에 나섰다. 올림픽 합류가 어려운 만큼 야구대표팀은 새 얼굴을 찾아야 한다.

도쿄 올림픽은 7월28일 일본 후쿠시마 아즈마 구장에서 개막한다. 결승전은 8월7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치러진다.

한편, 일본은 9일 일본올림픽위원회(JOC)에 1차 엔트리185명을 제출했다.

명단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일본 닛칸 스포츠는 "메이저리그에서 뛰다 라쿠텐 골든이글스에 복귀한 다나카 마사히로도 엔트리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일본 대표팀을 이끄는 이나바 아쓰노리 감독은 "출전 가능성이 있는 선수는 모두 명단에 넣었다. 프로야구 경기와 스태프 회의를 통해 최종 엔트리 24명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민재, 너무 탐욕스러워" 공개 저격한 투헬→뮌헨 10년 '최대 실책'으로 지목 "독성으로 구단 황금기 망쳤어" 비난
과거 김민재(FC 바이에른 뮌헨)를 공개적으로 비판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던 토마스 투헬 감독이 결국 뮌헨 팬들 사이에서 '후회되는 선택'으로 남았다.바이에른 뮌헨 소식을 전문적...
[오피셜] 'FIFA대회 첫 결승' 韓축구 역사 바꾼 '학구파 감독' 품었다... 전북, '군팀 최고성적' 이끈 정정용 선임
[오피셜] 'FIFA대회 첫 결승' 韓축구 역사 바꾼 '학구파 감독' 품었다... 전북, '군팀 최고성적' 이끈 정정용 선임
한국 축구 역사를 바꾼 감독을 품었다.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 이하 전북현대)가 팀의 올 시즌 성공적인 변화를 넘어 완성으로 이끌 제10대 사령탑으로 정정용 감독(56)을...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