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 꿰찰 기회 찾아온 진안 “올 시즌 목표는 평균 10Reb 이상”
출처:점프볼|2020-06-27
인쇄




매 경기 10리바운드+. 진안(24, 181cm)이 2020-2021시즌을 준비하면서 잡은 목표다.

부산 BNK 진안은 지난 5월, 연봉 1억원에 2020-2021시즌 선수등록을 마쳤다. 2016년 WKBL 신입선수 선발회에서 전체 2순위로 BNK에 뽑힌 지 다섯 시즌만이다. 2012년 코리안드림을 꿈꾸며 대만에서 귀화한 그는 꾸준한 성장으로 팀 주축 센터의 입지를 다져왔다.

데뷔 시즌 이후 진안은 매 시즌 20경기 이상 뛰었고, 지난 시즌에는 23경기 평균 26분 29초로 데뷔 이후가장 많은 시간을 누볐다. 기록 역시 9.1득점 5.3리바운드 1.1어시스트로 커리어하이다.

다가오는 2020-2021시즌은 그에게 있어서 성장과 더불어 에이스 자리를 꿰찰 수 있는 시기다.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WKBL은 외국선수 제도를 잠정적으로 폐지했다. 즉, 국내 선수들로만 40분이 운영된다. 외국선수가 빠지면서 진안을 포함해 배혜윤, 김수연, 박지수, 김정은 등 국내 파워 포워드, 센터들의 주가도 올라가고 있는 상황.

진안 역시 이 부분에 대해 “우리팀에서 내가 가장 크지만, 모든 팀의 센터들과 비교하면 내가 신장이 제일 작다. 수비할 때 신경써야 한다. 골밑에서 위치나 파울 트러블 관리도 잘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지난 시즌 자신의 모습을 돌아본 그는  “내가 느끼기에는 최악의 모습이 아니었나 한다. 지금까지 보인 모습 중에서 가장 아쉬웠다. 또 경기 중 감정 컨트롤을 못했던 거 같은데, 알고 있지만, 바뀌지 않아 스스로도 답답했다”라며 좀 더 묵직한 모습을 보이고 싶어했다.

그러려면 지금 보내는 인내의 시간이 중요할 터. 지난 26일 경상남도 통영에서 체력훈련을 마친 BNK는 차주부터 연습 경기를 통해 전술 훈련을 중점적으로 소화할 예정이다. 13일간 체력훈련을 되돌아본 진안은 "매년 비시즌은 힘들다. 하루하루가 버티기 힘든 것 같다. 밤에 자고 싶지 않은 게, 아침이 오면 다시 운동을 가야하지 않나“라고 힘듦을 토로하며 ”그래도 시즌을 치르기 위해서는 겪어야 할 과정이다“라고 이를 악물었다.

개인적인 목표에 대해서는 리바운드 평균 개수를 올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10개 이상은 무조건 따내야 한다. 외국선수가 없기 때문에 내가 그 정도는 해줘야 하지 않을까 한다”라며 다가오는 시즌을 바라봤다.




한편 지난 20일, 몸살 증세로 3x3 트리플잼 1차 대회에 교체 사인을 보냈던 진안은 “3일 동안 열이 40도 정도에서 떨어지지 않았다. 처음으로 그렇게 아파본 것 같은데, 지금은 괜찮다”라고 웃어 보이며 스텝업의 기본인 건강한 몸 상태를 전하기도 했다.

통영 체력훈련을 마친 BNK는 오는 29일과 30일, 화봉고와 마산고를 부산은행 연수원으로 불러 올 시즌 첫 연습경기를 실시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번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지안 플레밍 선수가 전방에서 공격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가 지난 12월 6일에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전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켰습니다...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스완지 시티 A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VS 스완지 시티 AFC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2점으로 21위에 있습니다(강등권과 동점).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니다.”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팀의 반등을 돌아보며 이같이 말한 거로 알려졌다.영국 매체 BBC는 29일(한국시간)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의 부...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