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안 쓰던 日 JOC 회장, 올림픽 연기 후 슬그머니 착용.."비상 사태네"
출처:OSEN|2020-03-31
인쇄




올림픽 연기 전에는 ‘나는 마스크 절대 안 써‘ - 연기 후에는 마스크 착용.

일본 ‘데일리 스포츠‘는 31일 "일본 도쿄 올림픽 · 패럴림픽 조직위원회(JOC)의 모리 요시로 회장은 최근 공개 석상서 마스크를 쓰고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코로나 청정 지역을 외치며 올림픽 강행을 주장하던 일본은 연기 이후 태도를 180도 바꿔 코로나와 전면전에 나섰다.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를 호소할 뿐만 아니라 한중미의 입국 검토를 고민하고 있다.

도쿄 올림픽 강행은 아베 신조 정부뿐만 아니라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 도지사, 모리 요시로 JOC 위원장이 한 마음으로 외치던 것이었다.

특히 전 일본 총리 출신이자 자민당 보수 계열의 거물 모리 JOC 위원장은 지난 2월 21일 코로나에 대한 허술한 방역 대책이 논란이 되자 "난 마스크는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발언해 큰 충격을 줬다.

자신의 발언대로 모리 위원장은 이후 다양한 행사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나타나지 않아 큰 충격을 줬다. 82세의 고령의 나이 뿐만 아니라 암 투병 이력까지 생각하면 지나치게 위험한 만용이라는 지적이 이어졌다.

일본이 코로나 청정 지역을 몸소 증명하려는 듯했던 모리 위원장의 만행을 올림픽 연기 이후 사라지기 시작했다. 그는 지난 30일 열린 공식 회견장에 마스크를 쓰고 나타난 것이 포착됐다.

데일리 스포츠에 따르면 마스크를 쓴 모리 위원장의 모습을 본 일본 네티즌들은 "정말 비상사태인 것 같다. 모리 위원장이 마스크를 사용했다"라고 비꼬기도 했다.




모리 위원장의 내로남불은 단적으로 일본이 올림픽 연기 전후를 두고 보여준 태도의 변화를 단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다.

한편 일본은 올림픽 연기 이후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연이은 유명인의 감염으로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모리 위원장이 마스크를 쓸 수 밖에 없는 배경이 있는 것.

야구에서는 후지나미 신타로를 비롯한 한신 타이거즈 선수 3명, 축구에서는 일본 대표팀 출신의 수비수 사카이 고토쿠(빗셀 고베)가 양성 반응을 보였다.

일본의 국민 개그맨 시무라 켄(70)이 3월 코로나로 입원했으나 회복하지 못하고 지난 30일 세상을 떠나 큰 충격을 줬다. 시무라의 사망 소식에 일본 ‘야후스포츠‘의 댓글란이 마비될 정도의 소동이 있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