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日, 진화 나선 IOC…"취소는 없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2-10
인쇄



행동에 나섰다.

2020년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 대책본부를 설치했다.

지난 6일 교도통신은 무토 도시로(77) 조직위 사무총장 발언을 인용해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무토 사무총장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4일 제1차 대책본부 회의를 열었다. 앞으로도 (이슈가 생길 때마다) 비정기적으로 회의를 가질 것"이라면서 "본부 설치 목적은 분명하다. 국민이 안전한 올림픽, 세계인이 안심하는 대회 실현이 목표"라고 밝혔다.

대책본부는 일본 정부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신종 코로나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개최를 차질없이 진행하겠다는 의지가 일본 정부 안에 강하게 형성돼 있다는 게 교도통신 분석이다.



아베 신조(66) 일본 총리는 지난 6일 중의원 본회의에서 "세계보건기구 긴급사태 선언 이후 대회 조직위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간 도쿄 올림픽 개최 여부에 관한 (별다른) 논의는 없었다"고 말했다. 대응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일정 연기나 대회 취소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IOC 역시 목소리를 높였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연기설, 취소설은 낭설이라고 힘줘 말했다. "대회를 취소할 계획이 전혀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그간 하계 올림픽이 취소된 경우는 3차례 있었다. 1916년과 1940년 1944년 대회가 취소됐다. 세 대회가 취소된 이유는 모두 전쟁이었다. 아직까지 전쟁 밖 요소로 대회가 중단된 전례는 없다.

개최지인 도쿄도 적극성을 띄었다. 오는 7월 24일 올림픽 개막까지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확고히 노력해야 하고 또 그렇게 하고 있다"며 "그렇지 않으면 (도쿄뿐 아니라 일본) 전 국민이 후회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