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벌랜더 vs 콜’ 끝나지 않은 집안 싸움… 최후의 승자는?
출처:스포츠동아|2019-09-16
인쇄

 

끝난 것으로 보이던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집안 싸움은 아직 마무리 되지 않았다. 남은 최대 3경기에서 승패가 갈릴 전망이다.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후보 저스틴 벌랜더(36)와 게릿 콜(29)은 최대 3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일정에 따라 2경기가 될 수도 있다.

우선 벌랜더는 오는 18일(이하 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전에 선발 등판한다. 또 콜은 곧바로 19일 텍사스전 마운드에 오를 예정.

두 선수의 성적 차이는 크지 않다. 시즌 벌랜더는 31경기에서 206이닝을 던지며, 18승 6패와 평균자책점 2.58을 기록 중이다. 탈삼진은 275개.

이에 맞서는 콜은 시즌 30경기에서 192 1/3이닝을 던지며, 17승 5패와 평균자책점 2.62를 기록 중이다. 탈삼진은 292개. 다음 경기에서 300탈삼진 달성이 유력하다.

탈삼진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표에서 벌랜더가 콜에 한 끗 차이로 앞서있다. 단 남은 경기에서 한 차례라도 무너지면, 뒤쳐질 수 있는 상황이다.

당초 벌랜더는 지난 2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전에서 노히터 게임을 달성해 사이영상 수상을 확정짓는 듯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벌랜더의 수상이 확실해 보였다.

하지만 콜이 최근 2경기에서 16이닝을 던지며 단 1점만을 내준데다, 6경기에서 모두 두 자리 수 탈삼진을 기록해 두 선수의 격차가 줄어들었다.

콜은 최근 6경기에서 76탈삼진을 기록했다. 벌랜더가 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300탈삼진 문턱까지 왔다. 벌랜더는 300탈삼진에 25개가 모자란 상황이다.

만약 콜이 남은 경기에서 다른 성적의 격차를 더 줄인 상황에서 300탈삼진을 달성할 경우, 상황은 역전될 수 있다.

휴스턴은 앞으로 텍사스와의 홈 2연전, LA 에인절스와 홈 3연전, 시애틀 매리너스와 원정 2연전, LA 에인절스와 원정 4연전을 앞두고 있다.

적어도 2경기, 많으면 3경기씩 선발 마운드에 설 수 있다. 집안 싸움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경쟁. 마지막에는 누가 웃게 될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 사건]1.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8위인 모나코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지난 UE...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9점으로 10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4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브레다의 유리 사건]1. 유호 탈비티에는 최근에 홈에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2. 이번에 핸디캡은 홈 -0.25를 공개했습니다.[브레다의 불리 사건]1. 브레다는 지난 경기에서 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