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U-20 WC] '예상 뒤집은' 정정용호, 내친 김에 사상 첫 결승행에 '도전장'
출처:STN 스포츠|2019-06-09
인쇄

 

예상을 뒤집고 선전하고 있는 정정용호가 내친 김에 사상 첫 결승행에 도전한다.

폴란드에서 치러지고 있는 U-20 월드컵에 참가하고 있는 대회 개막 전까지 대한민국의 정정용호에 대한 기대감은 크지 않았다.

이는 죽음의 조라는 표현도 아깝지 않았던 조 편성이 한몫했다. 우승후보로 꼽히는 포르투갈, 남미의 강호 아르헨티나, 아프리카의 다크호스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한 조에 묶인 뒤 조별 예선 통과를 예상하는 이는 많지 않았다.

하지만 정정용 감독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상대들이 우리보다 강하다는 것은 인정한다. 상대 보다 더 많이 뛰어야한다"고 열세임을 알고는 있지만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정정용호는 첫 단추부터 어긋났다. 포르투갈을 상대로 0-1로 패배해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희망은 봤다. 우승후보를 상대로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줬고 단점을 보완한다면 해볼만하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강한 동기부여가 됐다.

남아공과의 2차전에서는 1-0으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기대반 우려반으로 임했던 아르헨티나전에서는 2-1 승리를 쟁취 하면서 경우의 수를 따지지 않고 16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자신감이 한껏 오른 정정용호였다. 16강 상대는 일본이었다. 없던 힘이 생겨난다는 한일전에서 오세훈의 결승골로 승리를 챙기고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8강 상대 세네갈 역시 만만치 않은 상대였다. 정정용호보다 피지컬과 기술이 앞선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특히 상대 보다 하루 적게 휴식을 취해 체력적으로로 열세라는 평가가 줄을 이었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치고받는 양상으로 전개됐다. 골을 주고받으면서 빅 매치를 선보였다. 연장전까지 3-3 스코어를 유지한 양 팀의 승부는 승부차기까지 이어졌다.

승부차기에서도 접전은 이어졌다. 실축이 이어졌고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으로 접어들었다. 결국 승자는 정정용호였다. 모든 예상을 깨고 1983년 멕시코 대회 이후 36년 만에 준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준결승 상대는 에콰도르다. 변수는 체력이다. 4강 진출 팀 중 유일하게 연장 혈투를 펼친 정정용호이기에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하지만 자신감은 충만하다. 지난 17일 평가전에서 이강인의 결승골로 에콰도르를 1-0으로 꺾은 기분 좋은 기억을 되살리겠다는 의지다.

예상을 뒤집고 선전 하며 준결승까지 올라온 정정용호다. 현재의 분위기를 살려 사상 첫 결승 진출을 노리고 있다. 내친김에 우승컵까지 들어 올릴지 모르는 일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코요태 신지가 여행 중 찍은 인생샷을 공개했다.신지는 11월 21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혼자서 열심히 검색하고 급하게 떠나게 된 휴가였는데 나 자신 칭찬해. 빈틈없이...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나는 SOLO'(나는 솔로) 20기 정숙(본명 이은율)이 미국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20기 정숙은 22일 오후 별다른 설명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숙은 미국 캘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