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UCL 우승에 감격한 클롭 "축구 인생 최고의 밤이에요"
출처:뉴시스통신사|2019-06-02
인쇄

"가족인 선수들, 우승 자격 충분하다"
"우승 기분? 생각했던 것보다는 차분"

 

 "축구 인생 최고의 밤입니다."

3번의 도전 끝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컵 ‘빅이어‘를 들어올린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리버풀은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벌어진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와 경기서 2-0 완승을 거뒀다.

전반 2분 모하메드 살라의 페널티킥 골로 기선을 제압한 리버풀은 후반 42분 디보크 오리기의 추가 골을 더해 승리를 거뒀다.

지난 2004~2005시즌 AC밀란(이탈리아)와 이른바 ‘이스탄불의 기적‘으로 불리는 접전 끝 우승 이후 14년 만의 우승이다.

구단 통산 6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거머쥔 리버풀은 역대 우승 순위에서 레알 마드리드(13회)와 AC밀란(이탈리아·7회)에 이어 3위에 자리했다.

또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올랐지만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 1-3으로 패해 좌절했던 아픔을 한 시즌만에 말끔히 씻었다.

클롭 감독 개인에게도 큰 영광이다. 그는 앞선 두 번의 결승에서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이번 대회서 처음으로 우승하는기쁨을 누렸다.

클롭은 지난 시즌 그리고 지난 2012~2013시즌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시절에도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기록했다. 당시 도르트문트는 결승서 리그 라이벌인 바이에른 뮌헨에 졌다.

 

 

클롭은 "트로피를 따내는 데 참 오래 걸렸다"면서 "축구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밤"이라며 승리를 자축했다.

"3주간의 휴식은 큰 도전이었다"면서 "우리가 왜 이겼는지는 설명하기 싫다. 그저 이겼다는 사실을 즐기고 싶다"고 했다.

선수들을 향한 칭찬을 잊지 않았다. 그는 "탱크에 연료가 없는 데도 이렇게 잘 싸우는 팀을 본 적이 있는가"라면서 "우리 선수들은 모두 내 가족이다. 이들로 인해 너무나 행복하다. 날 위해 고통을 겪였지만, 누구보다 우승할 자격이 있는 이들"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회견장에 맥주를 들고 오는 등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오늘 밤은 정말로 감정적이지만,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훨씬 차분하다"고 웃으면서 "선수들과 함께 축하할 것이고 멋진 밤을 보낼 것"이라고 했다.

현지시간으로 2일 오후 4시, 홈인 리버풀에서 우승 퍼레이드가 열릴 예정이다.

클롭은 "내가 컵을 만지는지는 중요치 않다"면서 "우리 선수들이 우승컵을 가지고 있는 걸 보는 게 좋다. 리버풀에 빅이어를 들고 가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B 다저스, '유리 몸' 더스틴 메이와 1년 213만 달러 계약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논텐더(non-tender·조건 없는 방출) 마감 시한을 앞두고 오른손 투수 더스틴 메이(27)와 계약했다.AP는 23일(한국...
김하성 에이전트 보라스, 또 해고당했다…올해만 벌써 네 번째!
‘선수 폭행 논란’ 김승기 소노 감독, 결국 ‘자진 사퇴’
메이저리그 유명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72)가 또 잘렸다. 이번에는 2024 아메리칸리그 포수부문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칼 롤리(28)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으며 체면을 구겼다.보라스...
한글 ‘푸이그’ 새겨진 버건디 티셔츠 입고 훈련 중인 푸이그, 키움 복귀 임박?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복귀를 의미하는 걸까.야시엘 푸이그가 지난 22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키움의 팀컬러인 버건디 색상의 티셔츠를 입고 타격 훈련하는 사진...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갑자기 종적을 감췄던 모델 문가비가 4년 여 만에 나타나 “엄마가 됐다”고 고백했다.문가비는 2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혔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의 안부를 궁금해...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출연해 완판 시켰던 ‘맥심’ 화보를 언급하며 섹시한 매력을 과시했다.20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유튜버 제이제이가 수박 크기만한 엉덩이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64kg 달성하고 유지 중인데 수영복은 들어가네요”라며 “갑상선은 좋아지고 있으니까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