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볼넷 남발뒤 장타…롯데 투수 공식’ 리그 1위…1~3선발, 20개 이상
출처:국민일보|2019-05-23
인쇄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22일 광주 경기 2회말이다. 롯데 선발 투수 김원중(26)은 공 5개로 투아웃을 잡아냈다. 그러나 7번 타자 이창진(28)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줬다. 그리고 8번 타자 신범수(21)다. 이전까지 8타수 1안타를 때리고 있었다. 투볼 상황으로 몰린 김원중은 스트라이크를 잡기 위해 가운데로 공을 우겨넣는 순간 신범수의 배트는 돌아갔고, 결국 투런 홈런으로 연결됐다.

6회말이다. 마무리에서 중간 계투 요원으로 돌아선 손승락(37)이 마운드에 올랐다. 첫 타자 유민상(30)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다행히 안치홍(29)을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낸 뒤 대주자 박준태(28)마저 도루 과정에서 잡아냈다.

그러나 또 이창진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그리고 투스트라이크 스리볼로 몰린 상황에서 또다시 투런홈런을 허용했다. 4-3으로 리드를 잡은 상황에서 역전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어렵게 5-5 동점을 만들어 연장에 들어간 10회말이었다. 롯데 고효준(36)은 4번 타자 최형우(36)를 3구 삼진으로 돌려 세웠다. 그러나 대타 나지완(34)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줬다. 이전 경기서 2점 홈런을 맞은 기억 탓인지 제구가 흔들렸다. 그리고 계속된 안타와 고의 4구 뒤 한승택(24)에게 끝내기 안타를 허용하며 롯데는 6연패의 늪에 빠져 버렸다.

롯데 팬이라면 언제나 보는 장면이다. 볼넷을 남발한 뒤 장타를 허용하면서 실점하는 롯데 투수 공식이다. 롯데는 이날 경기서만 7개의 사사구를 허용했다. 2개에 불과했던 KIA와 대비된다.

롯데 투수들의 볼넷 개수는 리그 최다 1위다. 49경기 동안 237개를 내줬다. 리그 전체 1위다. 2위 KIA의 201개와도 36개나 차이가 난다. 경기당 4.84개를 허용했다.

볼넷 개수를 줄이며 시즌 초반 롯데 에이스로 자리매김했던 김원중은 어느덧 25개의 볼넷으로 리그 6위에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 상태로 회귀하는 중이다. 브룩스 레일리(31) 또한 24개로 리그 8위다. 제이크 톰슨(25) 또한 21개로 12위이다. 롯데 1~3선발 모두가 볼넷의 늪에 빠져 있는 셈이다.

불펜의 볼넷 남발도 마찬가지다. 필승 조라고 불리는 고효준과 구승민(29)이 14개씩을 허용했고, 박시영(30)과 정성종(24)도 14개씩을 남발했다. 김건국(31)과 진명호(30)가 12개, 박근홍(34)이 11개의 볼넷을 내줬다. 불펜 또한 볼넷으로 무너지고 있는 롯데다.

그리고 폭투도 롯데가 압도적 1위다. 45개다. 2위 한화 이글스와 19개나 차이가 난다. 안타와 홈런으로 실점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러나 롯데 투수들이 볼넷을 남발하고 제구력이 흔들리며 폭투를 던져낸다면 올 시즌은 더 이상 가망이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대박' 유망주 윤도영, EPL 브라이튼 이적 마무리 단계.. "다음 시즌부터 합류"
'대박' 유망주 윤도영, EPL 브라이튼 이적 마무리 단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브라이튼 앤 호브 앨비언이 2006년생 한국 기대주 윤도영(대전 하나시티즌)을 품는다.브라이튼 소식에 정통한 글로벌 매체 '디 애슬래틱'의 앤디 네일...
'K리그 도전' 전북 포옛 감독,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팀 만들겠다" [오!쎈인터뷰]
'K리그 도전' 전북 포옛 감독,
2025시즌 개막을 앞둔 K리그에서 지금 가장 '핫'한 인물이 거스 포옛 전북 현대 모터스(이하 전북 현대) 감독이다. 우루과이 태생인 그는 세계 최고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와 잉글...
'11골 9도움' 기록한 FW, '드림 클럽' 아스날 720억 제의에도 AV 못떠난다...왜?
'11골 9도움' 기록한 FW, '드림 클럽' 아스날 720억 제의에도 AV 못떠난다...왜?
애스턴 빌라(이하 빌라)가 올리 왓킨스(30)의 이적 제안을 거절했다.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가 31일(이하 한국시간) '빌라는 올리 왓킨스에 대한 아스널의 제안을 거절했다. 존...
리사, 속옷 다 비치는 아찔한 시스루…완벽한 슬렌더 자태
블랙핑크 리사, 속옷 다 비치는 아찔한 시스루…완벽한 슬렌더 자태
블랙핑크 리사가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1일 리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yebye January"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리사는 다양한 의상을 입...
소이현, 발리 여신 등극…깊게 파인 원피스 입고 아찔한 분위기
'인교진♥' 소이현, 발리 여신 등극…깊게 파인 원피스 입고 아찔한 분위기
소이현이 발리에서 아찔한 매력을 발산했다.31일 소이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도네시아 발리를 찾은 모습을 공개하며 "다들 설명절 잘 보내셨나요? 눈이 너무 많이 와서 고향 다녀오...
미미, 수영복에 드러난 힙라인이 아찔해…오 마이 핫 걸 "밈라이프"
미미, 수영복에 드러난 힙라인이 아찔해…오 마이 핫 걸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휴양지에서 보낸 여유로운 시간을 공개했다.31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밈(미미)라이프"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미미는 리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