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女 육상 스타' 찬드, 커밍아웃
출처:SBS|2019-05-20
인쇄

 

인도 여성 스프린터 두티 찬드(23)가 "고향에서 만난 여성과 5년째 연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영국 선데이 익스프레스는 찬드의 ‘커밍아웃‘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그는 "고향인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만난 여성과 5년 동안 연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내 영혼의 단짝을 만난 기분이다"라며 "세상 모두가 모두를 사랑할 자유가 있다. 사랑은 거부할 수 없는 감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금은 2020년 도쿄올림픽 등 국제대회 출전에 집중하고 있지만, 지금 만나는 사람과 정착해 사는 삶을 꿈꾼다"고 덧붙였습니다.

인도 대법원은 지난해 9월 ‘게이 금지법‘으로 불리던 ‘동성 간의 성행위 관련 처벌법‘을 위헌으로 판결했습니다.

찬드는 "대법원의 결정 덕에 용기를 낼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선데이 익스프레스는 "인도에서 동성애를 순수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노골적으로 거부감을 드러낸다. 찬드는 낙인이 찍힐 수 있는 상황에서도 용기를 냈다"고 전했습니다.

찬드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 2개를 목에 걸며 인도 육상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그는 당시 여자 100m 결선에서 11초32로 2위에 올랐습니다.

인도가 여자 100m에서 은메달을 딴 건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에서 P.T. 우샤 이후 32년 만입니다.

찬드는 여자 200m에서도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사실 찬드가 세계 육상계에 이름을 알린 건, 실력이 아닌 ‘도핑 이슈‘ 때문이었습니다.

찬드는 2012년 인도 청소년 육상대회 100m에서 11.8초로 우승하며 유망주로 떠올랐습니다.

2013년 아시아주니어육상선수권대회 200m에서 23.81초로 3위에 올라 아시아 무대 경쟁력도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2014년 7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이 "찬드의 남성호르몬 수치가 기준치보다 높다"며 여자 대회 참가를 무기한 금지했습니다.

찬드가 약물을 복용한 흔적은 없었지만, 찬드는 체내에서 분비되는 테스토스테론 혈중농도가 10nmol/L(혈액 1리터당 10나노몰. 나노는 10억 분의 1)을 넘었습니다.

IAAF는 "여성으로 보기 어려운 테스토스테론 수치"라고 주장하며 "약물 투여 혹은 수술로 수치를 낮춰야 국제대회에 나설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찬드는 이를 거부하고 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IAAF를 제소했습니다.

길고 지루한 다툼이 끝에 2015년 7월 CAS는 "찬드가 여자 경기에 출전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 덕에 찬드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했고 이후에도 자유롭게 국제대회에 나섰습니다.

IAAF는 여자 400m, 400m 허들, 800m, 1,500m, 1마일(1.62㎞) 경기에 나서는 선수들을 남성호르몬 제한 규정 대상으로 적용하는 새로운 규정을 만들었고, CAS가 이를 "합리적인 규정"이라고 판결했습니다.

캐스터 세메냐(남아프리카공화국)는 법정 투쟁을 이어가고 있지만, IAAF 규정에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은 여자 중거리 선수들은 5월 8일 이후 여자부 경기에 출전하지 못합니다.

100m, 200m 등 단거리가 주 종목인 찬드는 호르몬 수치와 무관하게 국제대회에 나설 수 있습니다.

찬드는 "IAAF가 호르몬 수치에 집착해서 세메냐 등 중거리 선수들의 출전을 막는 건 정말 슬픈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