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국, GSW-HOU전 마지막 2분 '결정적 오심' 3개 인정
출처:루키|2019-04-30
인쇄



NBA 사무국이 경기 마지막 2분 동안 3개의 오심을 인정했다. 3개의 오심은 모두 휴스턴에 불리한 콜이었다. 

30일(이하 한국시간) NBA 사무국은 지난 29일 오클랜드 오라클아레나에서 열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휴스턴 로케츠의 2018-2019 NBA 서부컨퍼런스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에서 막판 2분동안 3개의 오심이 있었다고 인정했다. 이날 경기는 골든스테이트가 104-100으로 접전 끝 승리했다. 

NBA는 접전으로 끝난 경기에 한해 마지막 2분 리포트(Last 2 Minute Report)를 공개한다. 2분 리포트에 따르면, 이날 경기 마지막 2분간 발생한 20개의 판정 중 오심은 3개였다. 사무국이 인정한 오심은 다음과 같다. 

① 종료 1분 9초 전(100-95) 

스테픈 커리, 제임스 하든을 수비하는 과정에서 접촉 

제임스 하든 아웃 오브 바운즈 → 스테픈 커리 파울 

② 종료 51초 전(100-95) 

클레이 탐슨, 드리블 과정에서 피벗 풋(축발)이 끌림 

트래블링 턴오버 

③ 종료 5초 전(103-100) 

스테픈 커리, 에릭 고든의 팔을 접촉 

에릭 고든 아웃 오브 바운즈 → 스테픈 커리 파울 



논란의 여지가 있었던 9초 전 하든의 마지막 3점슛 장면은 정심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스턴은 억울할 만하다. 경기가 4점 차 박빙으로 종료된 것을 고려한다면, 포제션이 뒤바뀐 세 개의 오심은 모두 승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친 결정적인 판정이었기 때문. 

또한 이날 커리는 쿼터 초반 이미 5번째 개인 반칙을 범하며 파울트러블에 걸려있었다. 1분 9초를 남기고 발생한 첫 번째 오심이 제대로 불렸더라면, 커리는 파울 아웃으로 퇴장당했어야 했다. 

그러나 심판은 이 장면을 커리의 퇴장이 아닌 하든의 턴오버로 판정했고, 커리는 끝까지 코트에 남아 종료 25초 전 100-98에서 103-98로 달아나는 천금 같은 3점슛을 포함해 4득점을 올렸다. 

휴스턴 마이크 댄토니 감독은 이날 경기를 마친 뒤 "화가 나지만 웃겠다. 나는 그들에게 더 이상 자선을 베풀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며 말을 아꼈다. 휴스턴은 지난 2월에도 판정에 불만을 제기했다가 벌금을 낸 경험이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