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 레슬링 유망주, 삼성생명 입단…"최초 올림픽 금메달 도전"
출처:MBC|2019-02-24
인쇄



"최초의 탈북민 출신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되고 싶어요."

위기에 빠진 한국 레슬링에 단비 같은 선수가 나타났다.

서울체고 2학년에 재학 중인 김철송(19·자유형 65㎏급)이다.

중학교 1학년 때 레슬링에 입문한 김철송은 최근 한국 최고의 실업팀인 삼성생명에 입단했다.

고교 2학년 학생이 실업팀, 그것도 올림픽 메달의 산실인 삼성생명에 조기 입단하는 건 드문 일이다.

삼성생명 지도자이자 대표팀 총감독인 박장순 감독은 "김철송은 좋은 운동신경과 감각을 갖춘 선수"라며 "한국을 대표할 선수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라고 말했다.

김철송이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그는 2011년 부모님, 동생과 함께 함경북도 청진을 떠나 한국에 들어온 탈북민이다.

김철송은 북한에서 꽤 유복하게 자랐다. 아버지는 군 장교, 어머니는 교사였다. 남부러울 것 없었다.

그는 북한에서 축구를 전문적으로 배우기도 했다.

이런 그가 북한을 떠난 건 만 11세 때인 2011년이었다. 탈북에 성공해 한국에 정착한 친척이 김철송의 부모님을 설득했고, 네 식구는 결단 끝에 국경을 넘었다.

우여곡절 끝에 한국으로 들어온 이들은 새로운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김철송은 "친구들과 대화 자체가 되지 않았다"라며 "처음엔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해 많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북한에서 배웠던 축구는 이런 김철송에게 희망의 끈이 됐다. 그는 "처음엔 적응을 못 했는데, 축구를 하며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더욱 축구에 매달렸다. 그리고 그의 실력을 눈여겨본 선생님의 권유로 서울체중에 진학했다.

초등학교 재학 시절 100m를 12초대에 주파한 게 컸다.

김철송은 중학교 1학년 때 학교 레슬링부에 눈에 띄어 종목을 전향했고, 이후 특유의 스피드와 뛰어난 태클 기술을 앞세워 한국 유소년 레슬링 무대를 휘어잡았다.

그는 레슬링을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전국 대회 그레코로만형과 자유형에서 각각 1개씩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후 수많은 대회에서 포듐에 오르며 차세대 레슬링 간판으로 떠 올랐다.

김철송은 탈북민 출신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는 게 목표다.

그는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꼭 금메달을 따고 싶다"라며 "그동안 부모님이 많이 고생하셨는데, 올림픽 금메달을 전해드리면 누구보다 기뻐하실 것 같다"고 말했다.

‘국제대회에서 북측 선수들과 만나면 어떤 기분이 들 것 같나‘라는 질문에 "아직은 생각해보지 않았다"라며 "사실 북한사람들도 한국 사람들과 다를 것이 없다. 편견 없이 한 명의 선수로 나를 바라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의젓하게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최근 리그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리즈 유나이티드 FC와 무승부를 기록한 후, 지난 6경...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독일 미드필더 플로리안 비르츠가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전에 골을 넣으며, 이번 시즌 클럽에 합류한 이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의심...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