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고공 비행, 혼란 가중되는 중위권 순위싸움
출처:MK스포츠 |2019-02-10
인쇄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의 고공 비행이 심상치 않다. 이제 3위까지 노려볼 위치에 올라갔다.

오리온은 9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부산 KT와의 경기에서 95-83으로 이겼다. KT와 엎치락뒤치락하다가 3쿼터에 리드를 내줬고, 4쿼터 초반까지 끌려다녔지만, 4쿼터 중반 이후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승리를 확정지었다. 최진수가 3점슛 4방을 꽂으며 승리의 주역이 됐다.

이날 승리롤 오리온은 22승21패로 승률 5할을 넘어섰다. 단독 5위에 올랐고, 22승20패로 공동 3위인 KT와 창원 LG와는 0.5경기 차까지 좁혔다.


최근 기세가 무서운 오리온이다. 오리온은 2라운드 초반까지 10연패를 당하며 2승11패로 최하위로 처져 있었다. 외국인 선수 데릴 먼로의 부상 여파가 컸다. 하지만 먼로가 부상에서 복귀한 뒤 팀이 중심을 갖추기 시작하며 상승세 중이다. 여기에 최진수가 4번 자리(파워 포워드) 에서 먼로를 지원사격했다.

1월말에는 상무에서 전역한 두목 호랑이 이승현이 복귀했다. 이승현의 복귀로 오리온은 중하위권팀의 면모를 벗어났다. 이승현이 높이에서 힘을 더했다. 특히 리바운드나 상대 외국인 장신 선수를 꽁꽁 묶는 수비의 달인과 같은 특유의 장점을 앞세우며 오리온은 힘이 붙었다. 추일승 오리온 감독도 “계산이 선다”며 이승현 복귀 효과를 인정했다.

다만 이승현의 복귀로 최진수와 이승현이 인사이드에서 겹치는 장면이 더러 나오긴 했다. 그러나 이날 KT전에서 최진수가 3번(스몰 포워드) 쪽으로 옮겨서 내외곽에서 활약하면서, 교통정리가 되는 모습이었다.

여기에 올 시즌 오리온의 최대 고민 중 하나인 단신 외국인 포지션도 조쉬 에코이언의 활약 속에 해소된 모양새다. 올 시즌 내내 단신 외국인 포지션은 부상과 부진으로 교체가 반복돼왔다. 에코이언은 고감도 슛감각을 자랑하며 오리온에 힘을 더하고 있다.

프로농구 역사상 10연패 팀이 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적이 없다. 하지만 올 시즌은 오리온의 고공행진 덕에 최초로 10연패 팀의 봄농구 진출이 유력할 전망이다. 이제 오리온은 3위 자리까지 넘보면서 순위싸움을 뒤흔드는 중심에 서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EPL 프리뷰] 첼시 FC VS AFC 본머스
[EPL 프리뷰] 첼시 FC VS AFC 본머스
[첼시 FC의 유리 사건]1. 첼시 FC는 리그 5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최근 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진한 AFC 본머스를 상대로, 이번 홈 경기에서 ...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