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FA컵 리뷰] '산체스 친정에 비수' 맨유, 아스널 3-1로 격파하고 16강행..8연승 질주!
출처:인터풋볼|2019-01-26
인쇄



알렉시스 산체스가 `친정팀` 아스널에 비수를 꽂은 가운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FA컵 16강에 올랐다.

맨유는 26일 새벽 4시 5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리츠 스타디움서 열린 아스널과의 2018-19 잉글리시 FA컵 4라운드(32강전)서 3-1로 완승을 거두고 16강에 안착했다. 이로써 맨유는 솔샤르 감독 부임 후 리그와 컵대회 포함 8연승을 기록했다.

홈팀 아스널은 라카제트, 오바메양, 램지, 이워비, 토레이라, 샤카, 콜라시나치, 코시엘니, 소크라티스, 마이틀란드-나일스, 체흐를 선발로 기용했다. 이에 맞서 맨유는 루카쿠, 산체스, 린가드, 에레라, 마티치, 포그바, 영, 바이, 린델로프, 쇼, 로메로를 선발로 내세웠다.

경기 초반부터 팽팽한 기 싸움이 이어졌다. 이런 가운데 맨유가 포그바와 산체스를 앞세워 조 금 더 우세한 양상으로 경기를 이끌어 갔다.

전반 17분 아스널에 악재가 찾아왔다. 린가드와 공중 볼 경합하던 소크라티스가 부상을 당한 것. 아스널은 전반 21분 무스타피를 긴급 투입하며 위기를 넘기려 했다. 악재 속에서 아스널은 이워비와 라카제트를 활용해 공격에 나섰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이 가운데 산체스가 친정팀에 비수를 꽂았다. 전반 31분 루카쿠의 패스를 받은 산체스가 골키퍼까지 제치고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불과 2분 뒤 맨유는 빠른 공격 전개로 추가골을 만들었다. 루카쿠가 빠른 돌파로 린가드에게 패스했고, 린가드가 이를 마무리 해 맨유에 두 번째 골을 안겼다.

다행히 아스널은 전반이 끝나기 전 추격에 성공했다. 전반 43분 라카제트의 패스를 이어받은 오바메양이 문전에서 가볍게 밀어 넣으며 만회골에 성공했다.

아스널은 후반 시작과 함께 램지의 헤더 슛으로 맨유의 골문을 위협했다. 이후 아스널은 지속적으로 맨유의 골문을 두들기며 동점을 노렸다. 맨유는 이에 수비를 강화한 뒤 빠른 역습으로 쐐기골을 바라봤다.

분위기를 끌어올리던 아스널에 또 다시 부상 악몽이 찾아왔다. 후반 15분 코시엘니가 부상으로 아웃된 것이다. 센터백 2명을 모두 부상으로 잃은 아스널은 샤카를 수비수로 활용했고, 귀엥두지와 외질을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이에 맨유는 루카쿠와 산체스를 불러들이고 마르시알과 래쉬포드를 투입하면서 공격에 새 바람을 불어 넣으려 했다.

용병술에서 솔샤르가 에메리를 눌렀다. 외질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지 못한 반면, 마르시알은 쐐기골을 만들었다. 후반 37분 포그바의 슛을 체흐가 막았지만, 뒤따르던 마르시알이 가볍게 마무리했다.

이는 승부를 결정짓는 골이 됐고, 맨유는 아스널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며 FA컵 16강에 합류했다.



[경기결과]

아스널(1) : 라카제트(전43)

맨유(3) : 산체스(전31), 린가드(전33), 마르시알(후37)

  • 야구
  • 농구
  • 기타
대리전으로 번지는 소토 쟁탈전, 전설적인 DH "보스턴, 소토에 진심이더라"...양키스-메츠만큼 돈 있나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빅 마켓 구단들의 집중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는 FA 최대어 후안 소토 '쟁탈전'이 슈퍼스타들의 대리전 양상으로 번지고 있다.뉴욕 양키스 애런 저지는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각) 현...
미·일 통산 197승 투수 다나카, 연봉 삭감에 라쿠텐과 결별
정관장 떠난 아반도, 아직도 새 소속팀 못 찾았다···현재 필리핀에서 개인 훈련 중
미국과 일본프로야구에서 통산 197승을 수확한 투수 다나카 마사히로가 연봉 삭감 방침에 불만을 품고 소속팀을 떠납니다.교도통신은 오늘(25일) 다나카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
[SW인터뷰] 세월을 거스르는…노경은 “보여주고 싶었어요”
프로농구 소노, 김승기 감독 후임으로 김태술 해설위원과 협상
“보여주고 싶었어요.”흐르는 세월을 막을 순 없다. 특히 프로선수에게 나이는 꽤 민감한 대목이다. 다만, 이를 어떻게 활용해 가느냐는 각자의 몫이다. 누군가는 일찌감치 ‘에이징 커...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가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파격 화보를 공개했다.인기 남성 매거진 맥심(MAXIM) 12월호 화보를 장식한 새하는 ‘2023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TOP...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한국을 거쳐 대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호정 치어리더가 비키니 자태를 과시했다.이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부끄럽누"라는 멘트와 함께 영상을 게시했다. 여기서 이 치어...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가수 비비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비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통해 23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진행된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