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자매급 케미' 이예지-김영지, 로드FC서 커리어 첫 동반승 조준
출처:OSEN|2018-11-22
인쇄


“처음으로 같이 이기고 싶다.”

동반 승리를 간절히 바라는 이예지(19)와 김영지(25, 이상 팀제이)의 말이다. 이예지와 김영지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51 XX(더블엑스)에 출전한다. 이예지는 이수연(24, 로드짐 강남MMA), 김영지는 김해인(26, 싸비MMA)과 대결한다.

같은 팀인 두 파이터는 항상 체육관에서 함께 훈련하고, 심지어 한 집에서 살고 있다. 횡성이 고향인 이예지와 속초가 고향인 김영지는 서로 의지하며 프로 파이터 생활을 하고 있다.

함께 지내온 기간이 꽤 길지만 이예지와 김영지는 같은 대회에 나간 적이 없다. 항상 경기를 도와주는 역할만 해왔다. 지난해 12월, 같은 대회에 뛸 기회가 있었으나 이예지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발돼 함께 대회에 나서지 못했다.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이예지와 김영지는 ROAD FC(로드FC)에 함께 출전할 기회를 잡았다. 더구나 두 파이터가 프로 무대에서 한국 선수와 싸우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두 파이터는 한 목소리로 “처음으로 같이 이기고 싶다”라며 동반 승리를 간절히 원했다.

먼저 경기에 나서는 파이터는 김영지다. 태권도 베이스의 김해인과 대결해 ROAD FC 2연승을 노린다. 김영지는 지난해 12월 ‘세기의 반칙녀’ 요시코를 판정승으로 제압하고 ROAD FC 첫 승을 따낸 바 있다.

“작전을 세우고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운을 뗀 김영지는 “(프로 경기에서) 우리나라 선수와 대결하는 게 처음이다. 다시 데뷔하는 느낌이다. 김해인 선수는 킥이 장점인데, 관장님의 킥이 더 무섭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김영지를 지도하고 있는 전찬준 관장은 ROAD FC 밴텀급 前 챔피언 이윤준을 중학교 3학년 때부터 군대 전역 후까지 지도한 바 있다. 현재도 이윤준은 전찬준 관장을 사부님이라고 부르고 있다.

이예지의 경우 데뷔전을 치르는 이수연과 대결한다. 이예지는 이수연과 지난 2일 XIAOMI ROAD FC 051 XX 기자회견에서 만났는데, 당시 “선배가 뭔지 보여주겠다”며 선전포고를 하기도 했다.

이예지는 “(이수연 선수가) 벌써부터 주목 받으면 부담이 될 거다. 주짓수가 주특기라고 하던데 서브미션에 당하지 않을 자신 있다. 타격도 자신 있다. 모든 면에서 우위에 있을 거다. 이번에 (김)영지 언니랑 처음으로 한 대회에 뛰게 됐다. 관장님이 힘들 것 같다”라며 여유를 보였다.

동반 승리를 원하는 이예지와 김영지는 또 하나의 목표가 있다. 바로 확실하게 경기를 피니시 시키는 것.

이예지는 “한 번도 KO로 이겨본 적 없는데, 이번에 KO로 이기고 싶다”고 말해다. 김영지도 “지금까지 서브미션 승이 한 번도 없었다. 한 번 서브미션으로 이겨보고 싶다”며 피니시를 원했다.

친자매 같은 이예지와 김영지는 처음으로 함께 나가는 대회에 나란히 피니시를 목표로 세웠다. 이예지와 김영지가 바람대로 경기를 끝내고 2018년을 마무리할지 주목된다.

한편 ROAD FC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XIAOMI ROAD FC 051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 XIAOMI ROAD FC 051 XX를 연이어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로 세계랭킹 1위의 ROAD 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와 ‘몬스터 울프’ 박정은의 타이틀전이 확정돼 아톰급 챔피언을 가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팬과 성장하는 K리그 만들 것"
권오갑 프로축구연맹 총재 신년사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가 2026년 팬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리그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권오갑 총재는 1일 병오년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K리그는 팬의 변함없는 ...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카를루스, 심장 시술받고 회복 중 “심장마비, 아닙니다”
절묘한 궤적의 ‘UFO 슛’으로 유명한 레알 마드리드와 브라질 축구대표팀 출신 호베르투 카를루스(52)가 최근 심장 시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카를루스는 1일(한국시간) 자신의 사회...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