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예측불허 K리그1 잔류 전쟁…9위 서울부터 12위 전남까지
출처:뉴스1코리아|2018-11-12
인쇄

 

K리그1이 팀당 마지막 2경기씩을 남겨둔 가운데 잔류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 주말에는 두 개의 극장골이 나오면서 최종 결과를 더욱 예측하기 어려워졌다.

팀당 36경기를 치른 12일 현재 9위 FC서울(9승13무14패‧승점40)을 비롯해 10위 상주 상무(9승10무17패‧승점37), 11위 인천 유나이티드(8승12무16패‧승점36), 12위 전남 드래곤즈(8승8무20패‧승점32)는 잔류를 위한 막판 다툼을 펼치고 있다.

서울은 지난 11일 전남을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면서 13경기 만에 웃었다. 서울은 2-2로 팽팽하던 후반 추가 시간에 박주영이 자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직접 성공시켜 3-2로 신승했다.

극적인 승리가 가져온 수확은 많다. 전남과의 경기 전까지 12경기에서 5무 7패로 승리가 없어 강등 위기감에 시달렸던 서울은 이날 승리로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또한 승점 3점을 획득하면서 승점 40이 돼 전남과의 승점 차도 8점으로 벌렸다. 이로써 남은 2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다이렉트로 강등되는 최하위를 면하게 됐다.

K리그1 규정상 최하위 12위는 K리그2로 다이렉트 강등이 되고 11위는 K리그2에서 승격 플레이오프를 거쳐 올라온 팀과 홈 앤드 어웨이로 승강 플레이오프를 펼친다.

지난 시즌에도 극적인 잔류에 성공하는 등 매 시즌 힘겹게 K리그1에서 버티고 있는 ‘생존왕‘ 인천은 지난 10일 강원FC 원정을 떠나 극적인 승리를 가져오면서 다시 한 번 잔류 가능성을 높였다.

인천은 먼저 2골을 기록했지만 이후 다시 2골을 내줘 비기는 듯 했다. 하지만 후반 43분 이정빈이 프로 데뷔 골을 가장 중요한 순간에 터뜨려 인천에 3-2 승리를 안겼다. 인천은 이날 승리로 전남과의 승점 차를 4점으로 벌리면서 잔류 희망을 키우게 됐다.

또한 인천은 무고사(18골), 문선민(13골), 아길라르(10도움) 등을 앞세워 51골을 넣어 잔류 경쟁을 펼치는 팀들 가운데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 승점이 같을 시 유리한 상황이다.

반면 서울전에서 경기 종료 직전 페널티킥을 내주면서 무너진 전남은 남은 2경기에서 모두 승리가 필요한 처지가 됐다. 1승 1무를 기록하더라도 10골 이상을 넣고 11위 인천이 2경기 모두 패하기를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현재 전남은 마쎄도와 김영욱이 부상으로 뛰지 못하고 허용준도 통증을 참고 출전하는 등 주전들이 부상에 허덕이고 있다. 여기에 최재현이 서울전에서 퇴장을 당해 징계가 불가피해 보인다.

상주는 11일 대구FC와 0-0으로 비기면서 하루 만에 10위로 복귀했다. 상주는 남은 2연전을 모두 홈에서 치르기 때문에 다소 유리한 상황이다. 여기에 이미 잔류를 확정 지은 강원이 동기부여가 부족할 수 있기에 충분히 해볼 만한 상황이다.

ΔK리그1 하위 스플릿 향후 일정

11월 24일
상주 상무 vs 강원FC(상주시민운동장)
FC서울 vs 인천 유나이티드(서울월드컵경기장)
전남 드래곤즈 vs 대구FC(광양축구전용경기장)

12월 1일
상주 상무 vs FC서울(상주시민운동장)
강원FC vs 대구FC(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인천 유나이티드 vs 전남 드래곤즈(인천축구전용경기장)

  • 야구
  • 농구
  • 기타
NPB 통산 136승 스가노, SF 영입 레이더 포착…이정후와 한솥밥 가능성
프로농구 소노, 김승기 감독 후임으로 김태술 해설위원과 협상
외야수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투수 스가노 토모유키(35·요미우리 자이언츠)가 한솥밥을 먹을 수 있을까.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는 24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
'WS 우승도 했는데…' 다저스 허니웰, '논텐더' 칼바람 맞고 방출
아산을 수놓은 ‘명품 3점슛 대결’, 승자는 김단비 앞세운 우리은행···신한은행 꺾고 3연승+선두 BNK에 0.5경기 차 접근
LA 다저스의 2024 월드시리즈 우승에 일조했던 불펜투수 브렌트 허니웰 주니어(29)가 논텐더(Non-tender) 칼바람을 피하지 못하고 방출됐다.논텐더로 방출된 허니웰은 즉시...
새 주장 장성우, '종신 kt맨' 선언…"시켜만 달라"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프로야구 kt wiz 선수단 분위기는 남다르다.kt는 2020년부터 2024시즌까지 5년 연속 시즌 초반 최하위권에 머물렀으나 끈질기게 따라붙어 매년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어...
권은비, 물 앞에 서면 더 돋보이는 볼륨감…'워터밤 여신' 다운 자태
권은비, 물 앞에 서면 더 돋보이는 볼륨감…'워터밤 여신' 다운 자태
권은비가 청량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23일 권은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육성재를 태그하며 "너 뽑았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넷플릭스 '좀비버스2' 촬영 중...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DA★]
2NE1 산다라박이 반전 건강미를 드러냈다.산다라박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NE1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그는 튜브톱 스타일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건강미...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콜 팔머의 여자친구 코니 그레이스가 화제다.영국 ‘더 선’은 20일 “팔머와 그의 아름다운 여자친구 그레이스는 공식적으로 연인이 된 것 같다. 팔머가 PFA 올해의 선수 상을 수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